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링크클럼프(LinkClump) 사용법

by 할수있따! 2020. 6. 9.
반응형

오늘은 LinkClump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들어갈때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분들이 같은 용도로 사용하시기 위해 들어오시지 않았을까 싶네요. 저는 처음에 단축키를 몰라 많이 시간을 낭비해서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여러분께는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치법

1.검색창에 chrome web store를 검색합니다.

2. 왼쪽 상단 검색 부분에 linkclump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3. 아래와 같이 linkclump라는 것이 나오면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설치한 상태라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다운로드 확인방법

1. 먼저 크롬(Chrome)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X 표시 밑에 점 세개로 이어진 곳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 부분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화면 왼쪽에 보시면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부분을 클릭 해주십니다. 고급 카테고리에 있고 Chrome정보 위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검색 부분에 "linkclump"를 검색하시면 다운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사용법

1. 아래 사진의 왼쪽 아래쪽에 손같은 표시를 켜놓으시면 됩니다 

2. 한 화면 안의 여러 링크를 들어가고 싶다면 ctrl(컨트롤) + z를 누르신 상태로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 구글부터 이미지 그리고 다음 구글까지 링크를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컨트롤과 z를 함께 누르시고 해당 부분을 드래그를 해주신다면 아래와 사진과 같이 해당 링크를 한꺼번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링크클럼프(linkclump)의 다운로드, 다운로드 확인법 그리고 사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 링크를 하나 들어가고 확인하고 끄고 다시 다음 들어가는 수고를 줄이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데 이런 일을 반복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편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링크클럼프(linkclump)의 사용은 크롬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저는 확인이 되었는데 다른 곳에서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다른 툴을 사용해보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서치 일을 하시거나 저처럼 컴퓨터 전공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이지 않을까 싶어서 공유해봤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정말 큰 발견이었기도 하고요...ㅎㅎ

 

부족한 설명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